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실루엣/해외 여행기

[싱가포르] #11 오차드로드 쇼핑

반응형

Singapore - #11 Shopping at Orchard Road

■ 오차드 로드 (Orchard Road) ; MRT 오차드 로드 역

싱가포르 쇼핑의 중심. MRT 오차드 역에서 서머셋 역까지 3km에 걸쳐 길게 뻗은 도로 양쪽에 백화점과 쇼핑센터가 가득한 대규모 쇼핑벨트. 새롭게 선보인 ION 오차드, 오차드 센트럴, 만다린 갤러리를 비롯해 기존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파라곤, 니안 시티, 위스마 아트리아, 히런, DFS갤러리아까지 저마다 특색을 갖춘 쇼핑몰들이 여행객을 유혹하는 장소. 수많은 호텔들과 레스토랑, 인포메이션 센터들이 들어서 있어 꼭 쇼핑이 아니더라도 싱가포르 여행 시 한 번 이상은 들리게 되는 지역.
                                                                                             - 싱가포르 관광청 발행 가이드 中 발췌

호텔에서 오차드로드까지는 가까운 거리여서 우리는 늘상 걸어다녔다.
항상 지나던 길에 위치했던 대통령 궁. 싱가포르에 다니면서 가장 경비가 삼엄한 곳을 꼽으라면 단연 이 곳이다.


사실 목적은 쇼핑이었는데 다양한 먹거리들이 눈을 사로 잡은 턱에 군것질을 얼마나 많이 했나 모르겠다. :-)


■ 313@Somerset
Tel : (65) 6496 9313
Website : www.313somerset.com
찾아가는 길 : MRT 서머싯역과 바로 연결 되어 있다.
유니클로, Zara 등의 중저가 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인 만큼 다채로운 다이닝 스팟으로 인기를 모으는 일식, 홍콩식, 이탈리안식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다.

■ 니안 시티(Nee Ann City) / 다카시마야 백화점(Takasimaya)
Tel : (65) 6738 1111
Operation Hours : 10:00 - 21:30
Website : www.takasimaya-sin.com
각 종 명품들을 구입할 수 있었던 싱가포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다카시마야 쇼핑센터(Takashimaya S.C.). 이 곳엔 고급 부랜드, 인기 브랜드가 모두 모여있고 내부는 백화점과 전문점으로 나뉘어 있었다. 4-5층엔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들도 있다.

오차드로드 곳곳엔 환전소가 있었는데 다양한 국가의 돈으로 환전을 해주었다. 그런데 여기서 발견한 뿔 달린 세종대왕 ! =_= 누가 우리 세종대왕 머리에 뿔과 코 옆에는 오서방 점을 그려 놓고 갔단 말인가!! 나도 모르게 웃음이 터졌지만 한 편으론 기분이 좀 상했다. 이런곳에서도 애국심이 발휘되는 건가?


점심을 위해 호커센터를 찾으니 목 채로 걸려있는 오리들이 눈에 들어온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다시 오차드 로드를 여유있게 거닐며 돌아오는데 엄마가 시원하게 생과일 쥬스 한 잔 하자신다. 우리 회사 리아체에서만 파는 줄 알았던 딸바(딸기 바나나 주스)를 이 곳에서도 맛볼 수 있기에 엄마랑 사이좋게 딸바를 사먹었다. 오전 내내 걸어다닌 후 달짝지근한 딸바 한 모금을 마셨으니 맛은 기가막힐 수 밖에! :-)

슬슬 걸어서 다시 호텔로 돌아가는 데, 길 건너에 여행 책자에서 보았던 페라나칸 플레이스가 눈에 들어온다. 책에서 나오던 모습 그대로는 아니었고 우리나라 건설사인 현대의 간판을 걸고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몇 년 후 이곳에 다시오면 페라나칸 플레이스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없어졌을지도 모를테지.


<Singapore - #11 Shopping at Orchard Road>
Singapore
18-26, Septemper 2010
Wirtten by Lia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