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전망대 & 케이블카
- 위치 : 도동 약수공원 內
- 연락처 : 054) 791-6420
- 독도전망대에는 두 개의 전망대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인 삭도전망대는 망향봉 정상에 있는 전망대로서 경상북도 울릉군에서 가장 번화한 도동 지역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이며, 해상전망대는 바다 가까이에 있으며 독도 방향을 바라보는 전망대이다. [출처:디지털울릉문화대전]

도동 약수공원에서 독도박물관 맞은편으로 케이블카 승강장이 위치한다. 독도전망대로 오르려면 반드시 케이블카를 타야하는데 요금은 성인(일반) 요금 7,500원이다.


■ 케이블카 요금 (괄호안은 단체 할인 요금)
어른 - 7,500원 (6,500)
청소년,군인 - 5,500원 (4,800)
어린이 - 3,500원 (3,000)
경로우대자 - 3,500원 (3,000)


케이블카를 탑승하고 창문 너머로 아래를 바라보니 도동 약수공원이 한 눈에 들어온다. 생각보다 속도가 빨라서 금방 전망대 정상에 도착한다. 


독도전망대 정상에 오르면 시가지 전망대와 해안 전망대가 있는데 독도 방향을 관측하려면 해안 전망대 방향으로 이동하면 된다.


이 곳 전망대에서 독도까지의 거리는 87.4km라고 한다. 곳곳에 망원경이 비치되어 있어 독도를 관찰할 수 있다. 맑은 날에는 망원경없이 육안으로도 독도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1년에 약 20여일 정도의 청정한 날씨에만 가능하다고 한다.


전망대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에는 흡사 도인과 같은 모습을 한 주인이 파라솔을 이리저리 옮기고 전망대를 청소하고 있다. 시원한 팥빙수와 각종 구수한 음식들을 사먹을 수 있으니 맑은 날 이 곳에서 독도를 바라보며 걸쭉한 막걸리 한 잔 하는 것도 신선놀음이리라.


해안 전망대 꼭대기에 오르니 바람이 제법 분다. 워낙 높고 바다가 바로 떨어질 듯 아스라이 보이는 턱에 무섭기도 무서운데다가 머리가 마구 흩날리는 통에 금방 내려왔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도동 시내가 한 폭의 그림처럼 장관이다.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와 마을이 있는데 여태 모르고 살았던게 안타까웠다.


맞은편 언덕을 바라보니 군용(?)무늬로 휘감은 건물이 보인다. 군초소인 모양이다.



<울릉도·독도 - #23 독도전망대 & 케이블카 @도동 약수공원>
May 2011
Written by Liah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