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에 여행하기로 하니 예방접종과 비자 사전발급이 필수다. 대부분의 국가들은 도착 비자이지만 나미비아는 입국 전 비자를 반드시 준비해야 했는데, 우리나라에는 나미비아 대사관이 없기 때문에 가까운 국가 중국, 일본 등의 대사관을 이용하여 나미비아 비자를 발급받아야 했다. 아프리카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경우라면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런데 나는 케이프타운이 아닌 요하네스버그에 머무르게 되는데 요하네스버그에서 나미비아 비자를 받으려면 워킹데이로 3일이 필요하다고 한다. 내가 머무는 기간 중 12월 25일, 26일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공식 휴일이므로, 아프리카에 도착해서 비자를 받기도 녹록치 않은 상황이었다. 


결국 여행사의 도움을 받기로 하고 G Adventures의 국내 에이전시인 신발끈여행사에 SOS를 요청했다. 국내에서 나미비아 비자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을 직접 알아봐 주셨는데, 양재동 뱅뱅사거리에 있는 나미비아 비자 발급대행 사무소를 이용하는 방법이었다. 무려 20만원이나 하는 비용을 요구했지만, 출국일까지 2주 밖에 남아있지 않아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었다. 


△ 주한 나미비아공화국 대표부라는 안내가 부착된 나미비아 비자 대행 사무실 입구.


여권을 맡기고 20만원을 입금한 며칠 후, 일본측 대사관이 일주일 동안 휴일에 들어간다는 다소 황당한 핑계를 대며 10만원 급행 비용을 더 요구하는 것이 아닌가. 후회가 막심이었지만 시기적으로도 다른 대행사를 이용할 수 없을 만큼 늦었고, 무엇보다 내 여권을 쥐고 있는 건 그쪽이었다. 여권을 맡긴 여행자는 약자일 수밖에 없었다. 울며 겨자 먹기로 10만원을 더 입금하고 며칠이 지나 나미비아 입국이 가능한 도장이 찍힌 여권이 다시 내 손에 돌아왔다.


△ 무려 30만원짜리 나미비아 입국 비자.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나미비아 비자를 발급을 받으면 470랜드(한화로 약 5~6만원)면 받을 수 있다. 나는 무려 다섯배나 비싸게 비자를 받은 셈이다.   


여러 예방접종을 한꺼번에 한 탓에 몸도 힘들고, 나미비아 비자 사건으로 정신도 힘들고, 아프리카 여행은 준비단계부터 예전의 여행들과는 차원이 달랐다. 이번 여행에서 나미비아 일정은 단 이틀 뿐이었다. 이틀의 여행을 위해 30만원의 거금을 주고 비자를 발급 받은 셈이다. 비자를 비싸게 받은 김에 휴가 며칠 더 내고 나미비아 일정을 늘려볼까 하는 욕심도 났지만, 일정 조정도 어려운 실정이라 (그냥 좋은 공부 한 셈치고 , 기분이 썩 좋진 않았지만 여행 전에 기분을 망치고 싶지 않아) 그냥 잊기로 했다. 


[2015. 1월 추가] 드디어 나미비아 입국. 나와 함께 여행하는 다른 국가의 친구들 (미국, 영국, 스위스, 벨기에, 핀란드, 남아공, 케냐)은 나미비아 입국심사대에서 모두 도착 시 비자를 발급 받았다. 도대체 왜 대한민국만 비자 협정이 되지 않아 사전 비자가 필요한 건지 속상하고 서운한 마음은 감출수가 없었다. 

나미비아 비자 발급 Tip


① 한국에서 나미비아로 바로 입국 한다면

- 만약 꼭 한국에서 나미비아 비자를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레드아프리카(나미비아 현지 여행사)를 이용하자.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비자 발급이 가능하다.  - http://blog.naver.com/redafrican/220241332973


② 한국에서 아프리카 인접국을 거쳐 나미비아로 입국 한다면

- 남아프리카공화국(케이프타운) 일정을 3일 정도 추가하여 비자 발급을 받자. 


③ 위의 ①, ②의 방법이 모두 어려운 경우라면 서울에서 발급받는 방법(아래)이 있지만 추천하지는 않는다. 


나미비아 비자 발급 대행 사무소 @서울


-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40-12 고베르 빌딩 2층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47길 14(서초동)

           나미비아 공화국 비자 신청 서비스 사무소

- 전화 : 02-3487-3103 / 02-522-0728

- 이 메  일 : namibia_visa@naver.com

- 업무시간 : 월~금 오전 10시~오후 5시 (점심시간 제외)

- 준 비 물 : 여권, 여권사진 2매, 항공티켓, 투어 바우처, 신청 서류

- 비용 : 20만원. (급행일 경우 30만원 요구)

- 비자 승인 소요 시간 : 주중 약 14일, 급행일 경우 7일 미만



+ Recent posts